스포츠외상

• 스포츠외상이란?

최근에 이르러 여가 생활로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됨에 따라 점차 운동과 관련된 손상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 손상은 근골격계의 이상으로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적절한 치료는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또한 운동생리나 운동역학을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으며 특정 스포츠와 그와 관련된 손상에 대한 재활치료에 대한 개념을 두루 갖춘 재활의학 전문의가 행하여야 한다는 의견이 매우 지배적입니다.

비단 운동 선수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스포츠와 관련된 통증이 있을 시에도 각종 스포츠로 인한 손상에 전문적인 식견과 정밀검진, 치료로 다시금 스포츠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스포츠외상 주요부위와 치료

테니스엘보우, 골프엘보우, 관절 염좌 등 스포츠시합 도중 무리한 인대의 손상으로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진 경우 물리치료, 운동치료를 병행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프롤로 주사"라는 조직강화약물 주사를 이용하여, 약해진 인대를 강하게 해 줍니다.
예전에 흔히 사용하던 스테로이드 주사의 부작용을 피할 수 있으며 인대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장시간 치료해도 잘 낫지 않는 통증은 초음파검사를 시행하여 근육, 인대, 건 등의 정확한 이상부위를 찾아 완치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