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Top
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
올바른 자세
건강한 몸을 만듭니다.

  • 척추측만증이란?

척추가 옆으로 휘면서 한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반듯해야 될 척추가 S나 C자 모양으로 휘어지는 증상과 동시에 척추가 회전하여 틀어지는 변형을 함께 동반하는데 일반적으로 10도이상 휜 경우를 측만증이라고 합니다.

  • 척추측만증의 원인

대부분의 경우에는 타고나는 선척적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잘못된 자세, 무거운 가방을 한쪽 어깨로 매는 경우, 학창시절의 맞지 않는 책걸상 등의 후천적 원인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춘기가 시작되기 전인 10세 전후에 시작되고 특히 여학생에게 심하게 나타나며 성장하는 동안 계속 진행됩니다. 사춘기 동안은 성장기이므로 집중적으로 나빠집니다.

이때 교정치료를 하지 않으면 디스크 및 만성적 통증으로 허리가 휜 상태가 지속되어 허리가 변형되고 만성적인 근육의 긴축이 이루어지므로 조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척추측만증의 증상과 치료

척추측만증으로 인해서 일자목, 자라목, 양측 어깨의 높낮이 차이, 골반의 뒤틀림, 다리길이의 차이, 평발과 요족 등의 2차적 현상이 발현하게 되어 척추의 경직이 이루어져 척추 주변 근육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한창 외모에 신경 쓰는 청소년의 경우 외관상의 비대칭으로 인해서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앓을 수도 있고 뇌혈류가 나빠져서 학습 장애도 유발됩니다. 복강 역시 좁아지거나 휘면서 소화장애, 두통, 호흡 장애, 흉통의 질환을 야기해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진료시간

평    일
09:00 ~ 20:00
           
( 평일 야간진료 )
화요일
09:00 ~ 19:00
토요일
09:30 ~ 15:00
점    심
13:00 ~ 14:00